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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가구면(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가구면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앱 또는 웹 내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앱 또는 웹 내 별도의 연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판, 알림, 팝업화면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전항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가구면 이용약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가 별도로 마련한 운영정책, 기타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과 특성에 따라 적용되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서비스 내 전자쪽지, 서비스 팝업화면, 앱 또는 웹 내 별도의 연결화면 게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판 등에 게시,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5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운영정책,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다만, 세부 사항은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과 특성에 따라 적용되는 관계 법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명칭, 종류 및 내용
  • 유료서비스의 가격과 그 지급방법 및 시기
  • 유료서비스의 이용방법 기타 이용조건
  • 유료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하는 즉시 해당 이용자의 계정으로 지급 내지 제공되며, 각 유료서비스에서 사전에 지정한 제공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만, 세부 사항은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과 특성에 따라 적용되는 관계 법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승인 거부 내지 유보 사유나 관련 절차 등에 대하여 별도의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 가구면 이용약관의 계정 조항 관련 위반사항이 있거나, 본 약관 위반 등 사유로 이용제한 중에 탈퇴 후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정당한 권원 없는 수단으로 결제를 시도하는 경우
  • 기타 이에 준하는 경우로 회사가 승낙을 유보 내지 거부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또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약관을 준수해야 하며, 유료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 보안 관련 제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운영자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계약에 따른 유료서비스에 관하여 제기하는 민원 사항이 원활히 처리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마련해야 하며, 해당 의견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해야 하며 그 결과를 해당 회원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련 법령,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목적 범위 내에서 합법적이고 정상적인 방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동일성이 추정되는 계정을 통하여, 혹은 동일 내지 유사한 복수의 게시글을 대상으로, 유료서비스를 동시에 대량으로 구매, 사용하는 등 해당 서비스를 남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입력해서는 아니되며, 해당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체의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대여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내지 대여받을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본 약관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를 요구하거나 관련 사실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9조 (유료서비스의 중단, 변경 및 종료)
  • 회사는 각 유료서비스에서 정하는 제공 기한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 교체 등 작업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정전, 정보통신설비의 장애 또는 고장, 이용량 폭주나 통신두절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전항에 의한 유료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 미리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유료서비스를 변경,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유료서비스의 종료 등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제10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계약의 해지·해제)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계약의 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없이 그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서비스 구입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
  • 회사가 미리 서비스를 공급하지 않을 의사를 표시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가구면 서비스 약관(가구면 이용약관 등)의 개정,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를 하거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 관련 법령이나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법률에 규정되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 회원은 전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 내지 운영정책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또는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해당 회원 혹은 해당 회원이 작성한 게시글에 대하여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회원이 가구면 서비스 약관, 개별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 또는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해당 회원에 대하여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해당 회원이 회사와 체결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에도 그에 준하는 조치 등 영향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제, 해지 등은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 및 자료를 구비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1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제한)
  •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정당한 것으로 인정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환급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수행합니다(단, 결제수단 및 각사 정책에 따라 실제 환급일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에는 계좌 이체 혹은 환불적립금으로 적립하는 등의 방법으로 환불 조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회사는 이용요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선불전자지급수단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 및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유료서비스에 대해 해당 서비스의 특성에 맞는 별도의 상세 환불정책을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과정에서 주의사항으로 기재하는 등 이를 적절한 방식을 통해 안내합니다. 또한, 해당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결제와 동시에 제공이 개시되는 서비스인 경우, 혹은 회사가 제10조 제3항에 따라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본 계약을 해제,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을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제12조 (과오금)
  •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이용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계좌 이체 혹은 환불적립금으로 적립하는 등의 방법으로 환불 조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책임 제한)
  •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등)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9조에 근거한 유료서비스의 중단, 변경 및 종료에 대해서도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게시글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해당 게시글이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약관 내지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각 유료서비스에 관하여 제시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해당 조건에 포함되지 않는 사항(예컨대, 거래 성사 여부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해야 합니다.
  • 전항으로 해결되지 아니할 경우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은 대한민국 법령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9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